커뮤니티맵핑 솔루션 iF Design Award 수상

한국지비에스 고객사인 팀인터페이스의 ‘사회안전망 기반 성범죄 예방 및 불안해소를 위한 서비스디자인’ 과제가 iF Design Award 수상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었기에 기쁜 소식을 나눕니다.

iF Design Award는 70년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 50개국에서 5000여 서비스가 출품되는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입니다.

미투게더는 증가하는 성범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함께 안전망을 만드는 취지의 솔루션이고, 발생 대비와 예방, 사건 발생 시 사고시 신속한 신고까지 유도하는 솔루션입니다.

커뮤니티 맵핑을 구현하는데 있어, 한국지비에스는 클라우드 기반 ArcGIS Online을 플랫폼으로 제안하여, 비용을 낮추고 유지보수가 간편한 커뮤니티맵핑 솔루션과 솔루션을 안내하는 통합 웹사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공간정보에 익숙치 않은 일반 시민들도 쉽게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고, 관리자(지자체 등)는 대시보드를 통하여 직관적으로 위험지역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담당하였던 팀인터페이스의 스즈키쿠미코 선임은 “플랫폼의 빌더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수정사항을 반영하였고, 커뮤니티 맵핑 솔루션 및 대시보드, 홈페이지 등 많은 콘텐츠를 단시간에 제작할 수 있어 프로젝트 수행시간이 단축되고 빠른 수정이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 교육을 통하여 자체적으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팀인터페이스의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커뮤니티맵핑 솔루션에 대해 문의가 있으시면 Contact 페이지를 이용해 연락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