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선별진료소, 안심병원 및 마스크재고 현황

한국지비에스에서는 서울시의 선별진료소와 국민안심병원, 차량선별진료소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정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업데이트를 자동화하여 대시보드를 구성하였습니다. 지도의 확대, 축소를 통해 내 주변 선별진료소 및 안심병원을 빠르고 간단하게 찾아볼 수 있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을 통해 병원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COVID-19(코로나 19)의 확진 환자 수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으며, 국내 확진 환자의 수도 10,613명(2020.4.16)에 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병원은 COVID-19에 대응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국가적으로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 및 안심 병원에 대한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VID-19는 호흡기 질환으로 감염성이 높아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선별 진료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처음으로 도입된 차량선별진료소는 검사자와 의료진 간의 거리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접촉을 방지하여 효율적인 검사 방법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비호흡기 환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국민안심병원도 지정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지비에스에서 만든 대시보드는 한국질병관리본부(KCDC)와 유럽질병관리본부(ECDC)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API를 활용하여 일별 확진자 수, 접촉경로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하고 지자체 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대시보드를 구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대시보드는 많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고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 입니다.

서울시 선별진료소, 안심병원 마스크재고 대시보드

※ 대시보드를 참고 하여 병원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보다 명확한 안내가 필요하거나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관할 보건소 및 콜센터(지역번호+120 또는 1339)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